SENA 8월 13일 구원의 방주

짱목사 0 446

창세기 7:1-12


방주로 들어감

7:1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와 네 모든 가족은 방주로 들어가거라. 이 세대 가운데 네가 내 앞에서 의로운 사람인 것을 내가 보았다.

7:2 정결한 동물은 모두 각각 암컷과 수컷 일곱 쌍씩 그리고 정결하지 않은 동물은 모두 각각 암컷과 수컷 두 쌍씩
7:3 그리고 하늘의 새들은 각각 암컷과 수컷 일곱 쌍씩을 취해 온 땅 위에 씨를 보존토록 하여라.
7:4 지금부터 7일 후면 내가 40일 밤낮으로 땅에 비를 보내 내가 만든 모든 생물을 지면에서 쓸어버릴 것이다.”
7:5 노아는 여호와께서 명하신 대로 했습니다.


홍수 심판이 시작됨

7:6 땅에 홍수가 났을 때 노아는 600세였습니다.
7:7 노아와 그의 아들들과 그의 아내와 그의 며느리들이 홍수를 피해 방주로 들어갔습니다.
7:8 정결한 동물들과 정결하지 않은 동물들, 새들과 땅에서 기어 다니는 모든 것들이
7:9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명령하신 대로 암수 한 쌍씩 노아에게 와서 방주로 들어갔습니다.
7:10 7일이 지나자 땅에 홍수가 났습니다.
7:11 노아가 600세 되던 해의 둘째 달 17일 그날에 거대한 깊음의 샘들이 한꺼번에 터지고 하늘의 창들이 열려

7:12 비가 40일 밤낮으로 땅에 쏟아졌습니다. 

 

묵상 나눔

  ​하나님이 노아와 그 가족들을 구원하시며 동시에 모든 생물들도 보존하십니다. 정결한 것은 일곱쌍씩 부정한 것은 두쌍씩 그리고 새들은 일곱 쌍씩 심지어 기어다니는 것까지 보존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정하고 부정한 것을 구분하심으로서 생명의 균형을 이루셨습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노아의 홍수를 통해서 다시 조정된 세상입니다. 악을 제거하고 새롭게 시작한 세상입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인류는 아담부터 노아까지, 그리고 셈, 함, 야벳의 후손으로 구분되었습니다. 창세기에는 심판의 과정과 날들이 자세하게 기록되었습니다. 노아의 나이 480세에 방주를 만들기 시작해서 방주를 완성한 날이 600세 때입니다. 그리고 방주에 들어간 7일 뒤에 홍수가 일어났습니다. 이날은 노아가 600세 되던 해  둘째 달 17일입니다. 그러니까 노아와 모든 생물이 방주에 들어간 날은 둘째날 10일입니다. 이 7일은 하나님의 심판을 기다리는 날입니다. 노아의 이웃들은 방주에 들어간 지 6일이 지나도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비웃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7일째 되는 날은 상황이 역전되었습니다. 거대한 깊음의 샘들과 하늘의 창이 열려 비가 40일 밤낮으로 땅에 쏟아졌습니다. 이번 서울 강남이 침수된 것은 시간 당 약 135mm이상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때의 비는 그것과는 비교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늘 위에서 그리고 땅 아래에서 동시에 물이 범람했기 때문입니다. 노아가 만든 구원의 방주에 외에는 다른 길이 없습니다. 노아의 나이가 950세였으니 그의 인생의 1/8을 방주를 만드는데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120년 동안 순종하여 만든 방주는 자신과 자녀들 그리고 다른 생명들을 살렸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삶은 절대로 헛되지 않습니다.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사람은 영혼을 사모하며 천국을 예비하는 삶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는 삶을 살기를 기도합니다.

 

그림출처: 노아의 방주 그림 | k17204453 | Fotosearch

Comments